과정 요약
| 훈련대상 | 마케팅 기획과 전략 업무를 담당하는 재직근로자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부합하는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재직근로자 |
|---|---|
| 정원 | 300명 |
| 학습기간 | 2 개월 |
강의 정보
| 교육목적 | 박물관 큐레이터가 예술작품을 선정하여 최상의 위치에 전시하듯 ‘콘텐츠 큐레이터’는 수많은 콘텐츠를 보기 좋고 유익하게 구성해 주는 ‘인간 필터’라 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인 오늘날 그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진 큐레이션의 기능을 살펴본다. 그 흐름을 파악하고 큐레이션을 꾸준히 실현한다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소통의 가능성이 열리게 될 것이다. 콘텐츠 혁명은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전방위적으로 펼쳐지고 있으므로 그 스펙트럼이 아주 방대하고 복잡하다. 콘텐츠 혁명의 격랑 속에서 콘텐츠를 말하기는 절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 전개 방향을 짚어보고 읽어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콘텐츠를 통해 상상하고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
|---|---|
| 교육목표 | 데이터 중심 콘텐츠 패러다임의 흐름과 데이터 주도 콘텐츠 전략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디지털 시대에서 큐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방안과 실시간 데이터의 적시성 실현을 위한 진화 방향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
강의 목차
과목명: 콘텐츠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
01차: 1 차시 목차 그룹
- - 1차시 학습목표
- - 1차시 학습퀴즈
- - 1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1차시 주요키워드
- - 1차시 진행평가
02차: 2 차시 목차 그룹
- - 2차시 학습목표
- - 2차시 학습퀴즈
- - 2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2차시 주요키워드
- - 2차시 진행평가
03차: 3 차시 목차 그룹
- - 3차시 학습목표
- - 3차시 학습퀴즈
- - 3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3차시 주요키워드
- - 3차시 진행평가
04차: 4 차시 목차 그룹
- - 4차시 학습목표
- - 4차시 학습퀴즈
- - 4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4차시 주요키워드
- - 4차시 진행평가
- - 4차시 시험
- - 4차시 과제
과목명: 정보 과잉 시대의 돌파구, 큐레이션
▼
01차: 5 차시 목차 그룹
- - 5차시 학습목표
- - 5차시 학습퀴즈
- - 5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5차시 주요키워드
- - 5차시 진행평가
02차: 6 차시 목차 그룹
- - 6차시 학습목표
- - 6차시 학습퀴즈
- - 6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6차시 주요키워드
- - 6차시 진행평가
03차: 7 차시 목차 그룹
- - 7차시 학습목표
- - 7차시 학습퀴즈
- - 7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7차시 주요키워드
- - 7차시 진행평가
04차: 8 차시 목차 그룹
- - 8차시 학습목표
- - 8차시 학습퀴즈
- - 8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8차시 주요키워드
- - 8차시 진행평가
- - 8차시 시험
- - 8차시 과제
강사 이력
이건호 강사
교재정보
콘텐츠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정보 과잉 시대의 돌파구, 큐레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