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요약
| 훈련대상 | 마케팅 기획을 담당하는 재직근로자 광고 및 브랜드 관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근로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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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원 | 500명 |
| 학습기간 | 2 개월 |
강의 정보
| 교육목적 | 제아무리 디지털 시대라 해도 변할 수 없는 마케팅의 가치인 소비자를 시작점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의사결정을 하고, ‘클릭’, ‘좋아요’, ‘검색’ 등을 통해 의사 표현을 하는 소비자의 변화된 커뮤니케이션(소통) 방식을 명확히 이해하고 나서 디지털 마케팅을 이야기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디지털 마케팅이 아니라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방법론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이 되는 ‘뉴 노멀(New-normal)’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디지털 환경에서 전통적인 미디어나 광고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미디어에 귀 기울이지 않고 신뢰하지도 않는다. 수많은 디지털 미디어들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때론 브랜드와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행동한다.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는 한 명의 로열 고객은 수십억 원의 광고보다 더 가치 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얻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3가지 밸류 드라이버와 5가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를 제시한다. |
|---|---|
| 교육목표 |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플랫폼으로 연결시키는 방법과 COD 플랫폼 및 구전활용법을 통한 기업혁신 방안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전략에 해당하는 밸류 드라이버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
강의 목차
과목명: 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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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차: 1 차시 목차 그룹
- - 1차시 학습목표
- - 1차시 학습퀴즈
- - 1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1차시 주요키워드
- - 1차시 진행평가
02차: 2 차시 목차 그룹
- - 2차시 학습목표
- - 2차시 학습퀴즈
- - 2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2차시 주요키워드
- - 2차시 진행평가
03차: 3 차시 목차 그룹
- - 3차시 학습목표
- - 3차시 학습퀴즈
- - 3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3차시 주요키워드
- - 3차시 진행평가
04차: 4 차시 목차 그룹
- - 4차시 학습목표
- - 4차시 학습퀴즈
- - 4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4차시 주요키워드
- - 4차시 진행평가
- - 4차시 시험
- - 4차시 과제
과목명: 마케팅의 미래 고객인게이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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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차: 5 차시 목차 그룹
- - 5차시 학습목표
- - 5차시 학습퀴즈
- - 5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5차시 주요키워드
- - 5차시 진행평가
02차: 6 차시 목차 그룹
- - 6차시 학습목표
- - 6차시 학습퀴즈
- - 6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6차시 주요키워드
- - 6차시 진행평가
03차: 7 차시 목차 그룹
- - 7차시 학습목표
- - 7차시 학습퀴즈
- - 7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7차시 주요키워드
- - 7차시 진행평가
04차: 8 차시 목차 그룹
- - 8차시 학습목표
- - 8차시 학습퀴즈
- - 8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8차시 주요키워드
- - 8차시 진행평가
- - 8차시 시험
- - 8차시 과제
강사 이력
이건호 강사
교재정보
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마케팅의 미래 고객인게이지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