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요약
| 훈련대상 | 1. 학부모 이해를 통한 상담스킬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교사 2. 심도 깊은 카운셀링에 대해 고민이 있던 교사 3. 평소 학부모 상담에 관심이 있는 교사 |
|---|---|
| 정원 | 500명 |
| 학습기간 | 2 개월 |
강의 정보
| 교육목적 | 관계란 둘 이상의 사람이 관련 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입장, 감정, 욕구, 필요 등이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하면서 형성된다. 부모를 대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부모와의 관계 쌓기, 부모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는 것은 예비 영유아 교사들 뿐만 아니라 현역 교사들에게도 주요 고민이 될 것이다. 교사는 자신과 부모의 관계를 바르게 인식하고 형성해 나갈 때 그들을 대하는데 두려움을 줄일 수 있다. |
|---|---|
| 교육목표 | 현대의 여러 가지 가정 구조에 대해 알고 그에 맞는 영유아 학부모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 사례를 통해 교사가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담 방향을 알고 실천할 수 있게 한다. |
강의 목차
과목명: 관계중심으로 보는 부모교육
▼
01차: 1 차시 목차 그룹
- - 1차시 학습목표
- - 1차시 학습퀴즈
- - 1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1차시 주요키워드
- - 1차시 진행평가
02차: 2 차시 목차 그룹
- - 2차시 학습목표
- - 2차시 학습퀴즈
- - 2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2차시 주요키워드
- - 2차시 진행평가
03차: 3 차시 목차 그룹
- - 3차시 학습목표
- - 3차시 학습퀴즈
- - 3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3차시 주요키워드
- - 3차시 진행평가
04차: 4 차시 목차 그룹
- - 4차시 학습목표
- - 4차시 학습퀴즈
- - 4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4차시 주요키워드
- - 4차시 진행평가
- - 4차시 시험
- - 4차시 과제
과목명: 슬기로운 학부모 소통
▼
01차: 5 차시 목차 그룹
- - 5차시 학습목표
- - 5차시 학습퀴즈
- - 5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5차시 주요키워드
- - 5차시 진행평가
02차: 6 차시 목차 그룹
- - 6차시 학습목표
- - 6차시 학습퀴즈
- - 6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6차시 주요키워드
- - 6차시 진행평가
03차: 7 차시 목차 그룹
- - 7차시 학습목표
- - 7차시 학습퀴즈
- - 7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7차시 주요키워드
- - 7차시 진행평가
04차: 8 차시 목차 그룹
- - 8차시 학습목표
- - 8차시 학습퀴즈
- - 8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8차시 주요키워드
- - 8차시 진행평가
- - 8차시 시험
- - 8차시 과제
강사 이력
이건호 강사
교재정보
관계중심으로 보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학부모 소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