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요약
| 훈련대상 | 1. 인공지능에 대한 트렌드를 학습하고자 하는 근로자 2. 인공지능시대의 생존전략을 학습하고자 하는 근로자 3. IT신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해야 하는 IT개발자 및 IT부분 담 |
|---|---|
| 정원 | 300명 |
| 학습기간 | 2 개월 |
강의 정보
| 교육목적 | 1. 하버드 의대와 같은 글로벌 대학들이 강의를 폐지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골드만 삭스는 왜 최고 인재 598명을 해고했을까? 구글과 NASA가 싱귤래리티대학교를 만든 이유는 과연 어디에서 영감을 얻을 것일까? 또한 IBM이 문화인류학적 인재를 영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미래사회의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대비책을 강구하는 과정일 것이다. 미래사회는 인공지능에게 지시를 내리는 계급과 인공지능의 지시를 받는 계급으로 양분화될 것이다. 글로벌 기업과 대학들은 인공지능을 지배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다. 우리나라는 어떤가? 인공지능이 인간을 넘어서는 시대에 우리는 과연 무엇을 준비하고, 어떠한 생존전략을 마련해야 할까? 본 과정에서는 이와 같은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미래상을 살펴보고, 인공지능을 지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4차산업혁명기에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간 융합과 연결을 통한 플랫폼 비즈니스는 기존 기업과 신생기업의 핵심 비즈니스모델로 자리잡았다. 플랫폼비즈니스란 무엇이고, 플랫폼경영방법과 비즈니스모델의 핵심을 이해하고, 이와 더불어 국내외 산업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해 플랫폼비즈니스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 교육목표 | 1.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고 인간 고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실천 방안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2. 플랫폼 성장 딜레마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과 무궁무진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실행전략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
강의 목차
과목명: 에이트
▼
01차: 1 차시 목차 그룹
- - 1차시 학습목표
- - 1차시 학습퀴즈
- - 1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1차시 주요키워드
- - 1차시 진행평가
02차: 2 차시 목차 그룹
- - 2차시 학습목표
- - 2차시 학습퀴즈
- - 2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2차시 주요키워드
- - 2차시 진행평가
03차: 3 차시 목차 그룹
- - 3차시 학습목표
- - 3차시 학습퀴즈
- - 3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3차시 주요키워드
- - 3차시 진행평가
04차: 4 차시 목차 그룹
- - 4차시 학습목표
- - 4차시 학습퀴즈
- - 4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4차시 주요키워드
- - 4차시 진행평가
- - 4차시 시험
- - 4차시 과제
과목명: 플랫폼 승자의 법칙
▼
01차: 5 차시 목차 그룹
- - 5차시 학습목표
- - 5차시 학습퀴즈
- - 5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5차시 주요키워드
- - 5차시 진행평가
02차: 6 차시 목차 그룹
- - 6차시 학습목표
- - 6차시 학습퀴즈
- - 6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6차시 주요키워드
- - 6차시 진행평가
03차: 7 차시 목차 그룹
- - 7차시 학습목표
- - 7차시 학습퀴즈
- - 7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7차시 주요키워드
- - 7차시 진행평가
04차: 8 차시 목차 그룹
- - 8차시 학습목표
- - 8차시 학습퀴즈
- - 8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8차시 주요키워드
- - 8차시 진행평가
- - 8차시 시험
- - 8차시 과제
강사 이력
이건호 강사
교재정보
에이트
플랫폼 승자의 법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