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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요약
훈련대상
마케팅 기획을 담당하는 재직근로자 광고 및 브랜드 관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근로자
정원
500명
학습기간
2 개월
수업일자
~
수료 점수
(점) 기준 (점) 이상
수료 진도율
100 (%) 기준 (%) 이상
강사 이력
첨삭강사
이건호
학력 및 경력
강의 목차
과목명 : 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 |||||||
01차 : 1 차시 목차 그룹 | |||||||
- 1차시 학습목표 | |||||||
- 1차시 학습퀴즈 | |||||||
- 1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1차시 주요키워드 | |||||||
- 1차시 진행평가 | |||||||
02차 : 2 차시 목차 그룹 | |||||||
- 2차시 학습목표 | |||||||
- 2차시 학습퀴즈 | |||||||
- 2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2차시 주요키워드 | |||||||
- 2차시 진행평가 | |||||||
03차 : 3 차시 목차 그룹 | |||||||
- 3차시 학습목표 | |||||||
- 3차시 학습퀴즈 | |||||||
- 3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3차시 주요키워드 | |||||||
- 3차시 진행평가 | |||||||
04차 : 4 차시 목차 그룹 | |||||||
- 4차시 학습목표 | |||||||
- 4차시 학습퀴즈 | |||||||
- 4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4차시 주요키워드 | |||||||
- 4차시 진행평가 | |||||||
- 4차시 시험 | |||||||
- 4차시 과제 | |||||||
과목명 : 마케팅의 미래 고객인게이지먼트 | |||||||
01차 : 5 차시 목차 그룹 | |||||||
- 5차시 학습목표 | |||||||
- 5차시 학습퀴즈 | |||||||
- 5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5차시 주요키워드 | |||||||
- 5차시 진행평가 | |||||||
02차 : 6 차시 목차 그룹 | |||||||
- 6차시 학습목표 | |||||||
- 6차시 학습퀴즈 | |||||||
- 6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6차시 주요키워드 | |||||||
- 6차시 진행평가 | |||||||
03차 : 7 차시 목차 그룹 | |||||||
- 7차시 학습목표 | |||||||
- 7차시 학습퀴즈 | |||||||
- 7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7차시 주요키워드 | |||||||
- 7차시 진행평가 | |||||||
04차 : 8 차시 목차 그룹 | |||||||
- 8차시 학습목표 | |||||||
- 8차시 학습퀴즈 | |||||||
- 8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8차시 주요키워드 | |||||||
- 8차시 진행평가 | |||||||
- 8차시 시험 | |||||||
- 8차시 과제 |
강의 정보
교육목적
제아무리 디지털 시대라 해도 변할 수 없는 마케팅의 가치인 소비자를 시작점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의사결정을 하고, ‘클릭’, ‘좋아요’, ‘검색’ 등을 통해 의사 표현을 하는 소비자의 변화된 커뮤니케이션(소통) 방식을 명확히 이해하고 나서 디지털 마케팅을 이야기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디지털 마케팅이 아니라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방법론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이 되는 ‘뉴 노멀(New-normal)’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디지털 환경에서 전통적인 미디어나 광고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미디어에 귀 기울이지 않고 신뢰하지도 않는다. 수많은 디지털 미디어들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때론 브랜드와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행동한다.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는 한 명의 로열 고객은 수십억 원의 광고보다 더 가치 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얻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3가지 밸류 드라이버와 5가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를 제시한다.
디지털 환경에서 전통적인 미디어나 광고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미디어에 귀 기울이지 않고 신뢰하지도 않는다. 수많은 디지털 미디어들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때론 브랜드와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행동한다.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는 한 명의 로열 고객은 수십억 원의 광고보다 더 가치 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얻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3가지 밸류 드라이버와 5가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를 제시한다.
교육목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플랫폼으로 연결시키는 방법과 COD 플랫폼 및 구전활용법을 통한 기업혁신 방안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전략에 해당하는 밸류 드라이버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전략에 해당하는 밸류 드라이버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교재정보

과목명 : 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교재명
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출판사
21세기북스
가격
16,000 원
발행일
2013-08-30
ISBN
9788950951429
교재 내용
『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는 커뮤니케이션 온디멘드라는 새로운 화두를 제시한 책이다. 구체적으로는 소비자와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요구하는 온디맨드 정보 요구 방식과 새로운 의사 표현인 검색, 좋아요, 이동 경로, 유입·유출 경로 등의 ‘라이프 로그(LIFE LOG)’를 기업이 어떤 식으로 모니터링할지 그 방법을 설명한다.

과목명 : 마케팅의 미래 고객인게이지먼트
교재명
마케팅의 미래 고객인게이지먼트
출판사
김앤김북스
가격
15,000 원
발행일
2016-07-01
ISBN
9788989566670
교재 내용
디지털화된 세계에서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에 빠져드는가!
디지털로 변화된 세상은 더 이상 우리가 알던 마케팅 세계가 아니다. 다양해진 커뮤니케이션 채널, 연결된 소비자들, 소비자 중심, 관계와 인간미의 추구, 절대가치 중시 등 디지털이 만들어낸 변화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마케팅 접근방법을 전면적으로 전환해야 할 시점에 왔다. 어릴 적부터 디지털 환경 속에서 살았던 밀레니엄 세대가 세상을 주도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따라서 이 책 『마케팅의 미래 고객 인게이지먼트』는 어떻게 브랜드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그들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디지털 환경에서 전통적인 미디어나 광고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미디어에 귀 기울이지 않고 신뢰하지도 않는다. 수많은 디지털 미디어들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때론 브랜드와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행동한다.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는 한 명의 로열 고객은 수십억 원의 광고보다 더 가치 있다. 로열 고객에 의해 자발적으로 전달되는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는 강력한 신뢰성을 가진다. 책에서는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얻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3가지 밸류 드라이버와 5가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를 제시한다.
디지털로 변화된 세상은 더 이상 우리가 알던 마케팅 세계가 아니다. 다양해진 커뮤니케이션 채널, 연결된 소비자들, 소비자 중심, 관계와 인간미의 추구, 절대가치 중시 등 디지털이 만들어낸 변화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마케팅 접근방법을 전면적으로 전환해야 할 시점에 왔다. 어릴 적부터 디지털 환경 속에서 살았던 밀레니엄 세대가 세상을 주도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따라서 이 책 『마케팅의 미래 고객 인게이지먼트』는 어떻게 브랜드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그들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디지털 환경에서 전통적인 미디어나 광고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미디어에 귀 기울이지 않고 신뢰하지도 않는다. 수많은 디지털 미디어들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때론 브랜드와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행동한다.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는 한 명의 로열 고객은 수십억 원의 광고보다 더 가치 있다. 로열 고객에 의해 자발적으로 전달되는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는 강력한 신뢰성을 가진다. 책에서는 디지털 시대 로열 고객을 얻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3가지 밸류 드라이버와 5가지 인게이지먼트 드라이버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