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 중 궁금한 사항을 한눈에!
러닝버스 콘텐츠
매 분기 러닝버스에서 더욱 더 쉽고 간편하게!
과정 요약
훈련대상
1.마케팅 및 기획 업무를 담당하는 재직 근로자 2.고급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필요한 재직근로자
정원
500명
학습기간
2 개월
수업일자
~
수료 점수
(점) 기준 (점) 이상
수료 진도율
100 (%) 기준 (%) 이상
강사 이력
첨삭강사
이건호
학력 및 경력
강의 목차
과목명 : 보고서 마스터 | |||||||
01차 : 1 차시 목차 그룹 | |||||||
- 1차시 학습목표 | |||||||
- 1차 학습퀴즈 | |||||||
- 1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1차시 주요키워드 | |||||||
- 1차 진행평가 | |||||||
02차 : 2 차시 목차 그룹 | |||||||
- 2차시 학습목표 | |||||||
- 2차 학습퀴즈 | |||||||
- 2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2차시 주요키워드 | |||||||
- 2차 진행평가 | |||||||
03차 : 3 차시 목차 그룹 | |||||||
- 3차시 학습목표 | |||||||
- 3차 학습퀴즈 | |||||||
- 3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3차시 주요키워드 | |||||||
- 3차 진행평가 | |||||||
04차 : 4 차시 목차 그룹 | |||||||
- 4차시 학습목표 | |||||||
- 4차 학습퀴즈 | |||||||
- 4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4차시 주요키워드 | |||||||
- 4차 진행평가 | |||||||
- 4차시 시험 | |||||||
- 4차시 과제 | |||||||
과목명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 3: 경쟁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 |||||||
01차 : 5 차시 목차 그룹 | |||||||
- 5차시 학습목표 | |||||||
- 5차시 학습퀴즈 | |||||||
- 5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5차시 주요키워드 | |||||||
- 5차시 진행평가 | |||||||
02차 : 6 차시 목차 그룹 | |||||||
- 6차시 학습목표 | |||||||
- 6차시 학습퀴즈 | |||||||
- 6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6차시 주요키워드 | |||||||
- 6차시 진행평가 | |||||||
03차 : 7 차시 목차 그룹 | |||||||
- 7차시 학습목표 | |||||||
- 7차시 학습퀴즈 | |||||||
- 7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7차시 주요키워드 | |||||||
- 7차시 진행평가 | |||||||
04차 : 8 차시 목차 그룹 | |||||||
- 8차시 학습목표 | |||||||
- 8차시 학습퀴즈 | |||||||
- 8차시 학습체크포인트 | |||||||
- 8차시 주요키워드 | |||||||
- 8차시 진행평가 | |||||||
- 8차시 시험 | |||||||
- 8차시 과제 |
강의 정보
교육목적
본 과정에서는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도 보고서와 결코 친해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실전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조직이나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통찰까지 제공한다. 따라서 보고서를 쓰는 데 애를 먹고 있거나 좀 더 다양한 보고서 사례를 필요로 하는 근로자에게 깊이 있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를 제공한다.
청중의 니즈를 파악하는 기술, 주제를 선택하고 구체화하는 기술, 스토리텔링 원칙에 따라 구성을 짜는 기술,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기술, 슬라이드를 작성하는 기술, 청중과 소통하는 기술, 소셜 미디어로 ‘빅 아이디어’를 확장시키는 기술 등을 제시한다. 이러한 스킬을 바탕으로 더 업그레이드 된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청중의 니즈를 파악하는 기술, 주제를 선택하고 구체화하는 기술, 스토리텔링 원칙에 따라 구성을 짜는 기술,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기술, 슬라이드를 작성하는 기술, 청중과 소통하는 기술, 소셜 미디어로 ‘빅 아이디어’를 확장시키는 기술 등을 제시한다. 이러한 스킬을 바탕으로 더 업그레이드 된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교육목표
업무능력 향상과 상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스토리텔링, 미디어, 소셜미디어로 무장한 경쟁력 높은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스토리텔링, 미디어, 소셜미디어로 무장한 경쟁력 높은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하여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해 나간다.
교재정보

과목명 : 보고서 마스터
교재명
보고서 마스터
출판사
가디언
가격
15,000 원
발행일
2017-05-18
ISBN
9788994909981
교재 내용
완벽한 보고서 작성을 위한 실전 노하우
보고서를 잘 쓴다는 것은 단순히 문장을 잘 쓰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물론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꾸미는 것만을 의미하지도 않는다. 기본적으로는 시간 관리 능력을 포함해 한 사람이 가진 업무 지식과 동원 가능한 정보, 통찰력 있는 분석, 상하 동료 간의 의사소통, 추진력 등의 결정체가 바로 보고서이다. 그래서 보고서 작성 능력이 곧 업무 능력이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보고서 마스터』는 수없이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도 보고서와 결코 친해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동안 저자들이 각 분야에서 갈고닦은 실전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조직이나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통찰까지 제공한다. 따라서 보고서를 쓰는 데 애를 먹고 있거나 좀 더 다양한 보고서 사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필독을 권한다. 보고서 작성 능력뿐만 아니라 업무 능력까지 향상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보고서를 잘 쓴다는 것은 단순히 문장을 잘 쓰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물론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꾸미는 것만을 의미하지도 않는다. 기본적으로는 시간 관리 능력을 포함해 한 사람이 가진 업무 지식과 동원 가능한 정보, 통찰력 있는 분석, 상하 동료 간의 의사소통, 추진력 등의 결정체가 바로 보고서이다. 그래서 보고서 작성 능력이 곧 업무 능력이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보고서 마스터』는 수없이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도 보고서와 결코 친해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동안 저자들이 각 분야에서 갈고닦은 실전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조직이나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통찰까지 제공한다. 따라서 보고서를 쓰는 데 애를 먹고 있거나 좀 더 다양한 보고서 사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필독을 권한다. 보고서 작성 능력뿐만 아니라 업무 능력까지 향상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과목명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 3: 경쟁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교재명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 3: 경쟁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출판사
다른
가격
14,000 원
발행일
2016-11-28
ISBN
9791156331292
교재 내용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설득의 기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소유의 경영학 월간지로, 1922년 하버드비즈니스출판사에서 처음 출판되었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는 전 세계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성공적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내놓은 시리즈다. 사회초년생은 물론 실무 관리자를 위한 비즈니스 언어를 소개하고, 문서 활용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본 개념, 적용 사례를 다루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 제3권 《경쟁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는 청중의 니즈를 파악하는 기술, 주제를 선택하고 구체화하는 기술, 스토리텔링 원칙에 따라 구성을 짜는 기술,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기술, 슬라이드를 작성하는 기술, 청중과 소통하는 기술, 소셜 미디어로 ‘빅 아이디어’를 확장시키는 기술을 소개한다. 준비된 당신은 청중을 납득시킬 것이고, 계획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얻게 될 것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소유의 경영학 월간지로, 1922년 하버드비즈니스출판사에서 처음 출판되었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는 전 세계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성공적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내놓은 시리즈다. 사회초년생은 물론 실무 관리자를 위한 비즈니스 언어를 소개하고, 문서 활용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본 개념, 적용 사례를 다루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가이드』 제3권 《경쟁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는 청중의 니즈를 파악하는 기술, 주제를 선택하고 구체화하는 기술, 스토리텔링 원칙에 따라 구성을 짜는 기술,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기술, 슬라이드를 작성하는 기술, 청중과 소통하는 기술, 소셜 미디어로 ‘빅 아이디어’를 확장시키는 기술을 소개한다. 준비된 당신은 청중을 납득시킬 것이고, 계획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얻게 될 것이다.